22 |
동영상
|
에러코드 8613 |
477 |
[동영상] 에러코드 8613
메타 데이터의 끝으로 건너뛰기
메타 데이터의 시작으로 이동

최근 크롬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v. 89 이외 상위 버전 업그레이드) 로 인해 하기 설정을 개인이 관리할 수 없도록 크롬브라우저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2021.04)
- 상기 8613 에러 메세지 시 상기 플래그 옵션 변경이 최근 브라우저 업데이트 시 개인사용자가 관리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이슈는 콜러스 플레이어이외 다양한 타 애플리케이션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타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해당 브라우저가 크로미움 오픈 소스 기반 일 경우 동일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021.04 현재 최신 버전은 90. 입니다. 이 버전일 경우 상기 throttle 옵션 설정을 관리할 수 없습니다.
- 현재 Chrome 90.x / MS Edge 90.x / Firefox 브라우저에서는 동일 현상이 발생합니다.
- NAVER Whale 브라우저는 아직 동일 현상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긴급한 경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시청권장합니다.
- 2021.05 핫픽스 수정 버전(3.0.6.9) 업데이트 및 배포했습니다. 3.0.6.9버전 이후로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11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경우에 따라 -8613 에러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IE 브라우저 구동 > 설정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설정 > 보안항목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부분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 해당 브라우저가 HTML5 방식을 정상적으로 지원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콜러스 플레이어의 수동 설치 후 시청을 권장합니다. 또한 Windows XP OS조건에서Chrome 브라우저 사용 시 HTML5를 정상적으로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현재 Chrome 브라우저는 XP O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XP환경을 유지할 경우 타 브라우저 (Opera 등) 사용을 권장하며, OS 재설치 시 에는 Windows 7 이상으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사운드가 원활하지 않는 현상으로, 오디오카드 혹은 audio driver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26994/windows-fix-sound-problem를 참조합니다.
- Edge 브라우저 사용 시 해당 에러코드가 노출될 경우 맥아피 백신의 실시간 검색을 off 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어판>인터넷 옵션 초기화 및 콜러스 플레이어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부트캠프(bootcamp)를 이용한 윈도우즈 환경에서 해당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및 IE 브라우저 둘다 발생) 또한 ' 동영상 재생 시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보이기도 합니다. 맥(Mac)환경에서의 가상머신을 통해 윈도우즈 환경을 이용하는 경우는 여러 변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OS에서 시청을 권장합니다.
크롬브라우저 설정-비디오 가속 설정을 OFF로 할 경우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21 |
동영상
|
에러코드 8403 | 네트워크 접속환경 |
471 |
[동영상] 에러코드 8403 | 네트워크 접속환경
https://wiki.catenoid.net/pages/viewpage.action?pageId=2198293
|
20 |
동영상
|
동영상 플레이어 문제 해결 |
709 |
|
19 |
동영상
|
플레이어 단축키(배속, 구간이동 등) |
950 |
[동영상] 플레이어 단축키(배속, 구간이동 등)

기본 단축키 제공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축키 |
V3 (PC, 보안전용) |
V4 (HTML5 비보안) |
Flash Player |
Mobile (IOS/Android) |
Enter |
전체화면/일반화면 전환 |
동일 |
동일 |
|
ESC |
일반화면 전환 |
동일 |
동일 |
|
SPACE |
일시정지/재생 |
동일 |
동일 |
동일 |
→ |
10초 앞으로 구간 이동 |
동일 |
동일 |
동일 |
← |
10초 뒤로 구간 이동 |
동일 |
동일 |
동일 |
↑ |
음량 높이기 |
동일 |
동일 |
동일 |
↓ |
음량 낮추기 |
동일 |
동일 |
동일 |
M |
음소거 (ON/OFF) |
동일 |
동일 |
동일 |
C |
배속 높이기 |
동일 |
Flash Player 지원 불가 |
동일 |
X |
배속 낮추기 |
동일 |
Flash Player 지원 불가 |
동일 |
Z |
배속 기본 속도 |
동일 |
Flash Player 지원 불가 |
동일 |
[ |
구간 반복 시작 |
동일 |
동일 |
동일 |
] |
구간 반복 종료 |
동일 |
동일 |
동일 |
\,/, P |
구간 반복 취소 |
동일 |
동일 (/) |
동일 |
+ |
자막 크기 확대 |
동일 |
동일 |
|
– |
자막 크기 축소 |
동일 |
동일 |
|
B |
북마크 추가 |
동일 |
동일 |
|
Q |
설정/콘트롤 박스 |
동일 |
동일 |
|
S |
자막보이기/숨기기 |
동일 |
동일 |
|
- IE(Internet Explorer) 계열 브라우저는 단축키로 전체화면을 컨트롤 할 수 없습니다.
- IE 11 / Edge 브라우저는 버튼 클릭으로 전체화면 전환이 가능하며 그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는 전체화면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IE8의 경우는 Flash Player로 재생되므로 배속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화면비율은 기본비율이 4:3, 16:9 입니다.
- 구간 반복 취소 시 일부 영문 윈도우에서 키코드 값이 다른 이유로 인해 "P" 를 추가합니다.
https://support.catenoid.net/pages/viewpage.action?pageId=1081403
|
18 |
동영상
|
갤럭시 탭 이용시 동영상 재생불가 |
744 |
|
17 |
동영상
|
에러코드 | 1002 | zoom |
645 |
|
16 |
동영상
|
아이패드로 강의 수강하는 방법 |
854 |
[동영상] 아이패드로 강의 수강하는 방법
아이패드 단말기에서 IOS13 업데이트 이후에 사파리 브라우져에서 강의 재생 안될시 아래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단말기 - 설정 > 사파리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ON : PC 싸이트로 인식함. 콜러스 플레이어 작동 불가. -단말기 - 설정 > 사파리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OFF: 모바일 싸이트로 인식함. 콜러스 플레이어 정상 동작.
-다른 방법으로는 사파리 브라우져말고 크롬 브라우져 또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도 됩니다
|
15 |
동영상
|
등록된 수강기기 변경/초기화 |
1012 |
[동영상] 등록된 수강기기 변경/초기화
고정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기기에서 수강을 시작하였거나 새로운 기기 구매, 기기 A/S 등의 사유로 이미 등록된 기기 정보를 변경해야 할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등록된 기기 정보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ㅇ 켐탑 학습지원센터 전화(032-818-0430) 혹은 1:1 게시판을 통해 요청
- 기기 정보는 학습과 연계된 개인정보이므로 반드시 아이디 소유자 본인만 요청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 후 기기 초기화 가능)
- 아이디당 총 2회까지 즉시 처리 가능
※ 삭제(초기화) 이력이 2회를 초과하는 경우,
새로운 기기 구매 영수증이나 A/S를 받은 경우 A/S 내역서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
|
14 |
동영상
|
동영상 강의 수강 가능 기기 및 브라우저 안내 |
945 |
[동영상] 동영상 강의 수강 가능 기기 및 브라우저 안내
PC 모든 브라우져, 모바일(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테블릿(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모든 기기에서 동영상 강의 시청 가능합니다.
|
13 |
동영상
|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 되어 재생이 중단됩니다. |
900 |
[동영상]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 되어 재생이 중단됩니다.
-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 되어 재생이 중단됩니다.”
-
- 시청 기기가 3대로 제한되어 있으며, 해당 기기를 초과할 경우 표시됩니다.
-
이 경우 이전 시청했던 여러 대 수의 기기(스마트폰, PC, Tablet 등)의 재 부팅 시켜 해당 기기 브라우저 내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
12 |
동영상
|
캡쳐 프로그램 충돌 |
911 |
|
11 |
동영상
|
플레이어 설치 | PC (Windows, Mac) |
768 |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 PC (Windows, Mac)
|
10 |
동영상
|
기기대수 초과 |
887 |
[동영상] 기기대수 초과
켐탑 강의는 PC, 모바일, 테블릿 등 기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총 3대의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3대를 초과하는 기기로 동영상 강의 시청시 제목과 같은 안내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최근에 아이디 공유 회원에 대한 제보가 있어 다시한번 안내드립니다.
[공지] 아이디 불법사용금지 정책
켐탑 콘텐츠를 이용함에 있어 불법사용금지정책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컨텐츠 불법 사용의 경우 1. ID공유 및 양도의 예 - 1개의 ID를 이용하여, 여러명이 서로 공유하여 수강하는 경우. - 비슷한 시간대에 불특정한 여러 장소에서 IP가 다른 컴퓨터의 로그인이 반복해서 이루어지는 경우 - 켐탑의 승락없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블로그, 카페 내 각종 게시글등을 활용하여,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3자에게 판매한 경우 (이경우는 컨텐츠를 구매한 사람도 같이 불법 사용으로 동일 처벌 대상이 됩니다.) - 위의 경우 단순 시도한 경우에도, 사이트 ID가 무기한 정지될 수 있으며, 구제 요청시 본인의 주민등록 등본 등의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불법사용의 예 - 켐탑에서 제공되는 컨텐츠 이용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복제, 출판, P2P경로 등을 통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를 시도하는경우. - 켐탑의 승락 없이 콘텐츠를 무단으로 배포, 게제 등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타인의 ID를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 3. 적발 및 조치 부정 사용행위는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위법행위입니다. 적발 시, 저작권법 제 136조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 중지 및 이용계약해지, 민·형사 처벌이 가능합니다. - 각 포털사이트에서의 공유 및 양도 형태의 게시글 단속과 검색툴을 이용한 모니터링 등을 통해 불법 이용의 실시간 차단 1차 적발시 : 경고메일 및 SMS발송 (경우에 따라 ID사용 제한 및 정지, 기기수 1대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차 적발시 : 회원자격 박탈 및 ID정지(형사고발 등 법적조치)
※ 관련내용 신고 상기 불법 사용의 형태를 목격하신 분이나 해당 사이트를 발견하신 분은 아래 경로를 통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 chemtop2019@naver.com 신고전화 : 032-818-0430
|
9 |
동영상
|
플레이어 설치 | 문제 해결 |
841 |
|
8 |
동영상
|
플레이어 설치 | MOBILE |
7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