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공지사항

글 정보
제  목 화공기사 공부방법, 기초이론강의, 2019년 기출문제 업데이트 안내
등록일 2019.11.28 조회수 3,228

화공기사 공부방법, 기초이론강의, 2019년 기출문제 업데이트 안내

 

1.     과목별 학습 순서

1)     화공양론

2)     단위조작

3)     공정제어

4)     반응공학

5)     공업화학

6)     화공열역학

 

2.     위 순서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

1)     화공양론 및 단위조작 과목은 화공기사 필답형 시험 출제비중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도를 높여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스공사, 지역난방공사, 발전소, 한수원, 에너지공단 등 공사/공단 화학/화공 직군, 9급 공무원 화학공학일반, 7급 공무원 전달현상 등의 과목의 출제문제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화공기사 취득 및 그 이후의 목표를 쉽게 달성하기 위해서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과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이론강의와 더불어 기출문제를 완벽히 학습한다면 새로운 경향의 출제 문제에도 대응력을 키울 수 있어 타 수험생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2)     사실 나머지 과목들은 순서가 크게 관계가 없기 때문에 본인이 강의를 들어보고 판단할 부분입니다. 3강의 정도 들어봤을 때 이해가 잘 안된다고 생각하면 과감히 다른 강의로 넘어가시면서 수월한 느낌이 드는 과목 순으로 강의를 들으세요. 특히 화공열역학 과목은 전공자도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첫번째 과목이라고해서 먼저 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화공기사 시험은 과락없이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하기 때문에 5과목을 균형있게 공부하되 여러 시험에 사용되는 단위조작 및 화공양론을 중점적으로 학습하시는데 초점을 맞추시길 바랍니다.

 

3.     기초이론강의 및 단원별 연습문제 업데이트 안내

학습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열역학 기초이론 강의와 각 단원과 관련된 연습문제 풀이 강의가 1월 부터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강중인 회원은 무료로 수강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2019년 기출문제 해설강의 업데이트 안내

3번 항목의 기초이론강의와 단원별 연습문제 강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2019년 기출문제 해설강의도 추가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마찬가지로 수강중인 회원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5.     켐탑 전문가상담 프로그램 안내

켐탑은 시험 합격 그 이상의 지식전달을 목표로 합니다. 수강생은 무료로 박사, 기술사 등 전문가의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항상 열린 자세로 회원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고의 강의는 여러분과 함께 만들간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2019년 12월 카드사 무이자 할부 이벤트 안내
다음글 국내 최초, 국내 유일 SKY출신 박사, 기술사 화공기사 직강은 오직 켐탑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홍혜진 (19-11-28 23:14)
* 비밀글 입니다.
     
켐탑 (19-11-29 19:55)
수강기간이 종료되더라도 수강 할 수 있도록 해드릴 예정입니다^^